이용약관

지금당신에게 필요한 즐거움을 찾아보세요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미니픽처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서비스 공지 사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사" :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서비스” :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및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 고객 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3. "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고객”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정보“ :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이용자의 개
인정보를 말합니다.
6.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식별 정보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 : "회사"가 "회원"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동)영상, 이미지, 파일 등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이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고, "회원"이 개정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사항 등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회원" 가입과 동시에 이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사항에 각각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고객은 전 항의 ”동의”를 하고 "회원" 가입을 한 것으로 이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조 (이용신청)
1. 이용 고객은 "회원" 가입 시 "회사"의 신청양식에 본인의 "회원"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거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 고객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고, "회원"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이용 중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이용 고객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이용 고객에게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이용고객이 신청 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이용고객이 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이용고객이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제 8조 ("회원"정보의 수정)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하며,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 등 운영상 기타 이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에게 변경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한 또는 중단사유를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상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1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광고 등 각종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팝업창, 전자우편, 모바일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팝업창에 노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공지사항 등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동의 여부와 관련 없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팝업창에 노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그 내용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책임)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게시물의 내용이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성, 선정성, 폭력성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6.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7. 기타 게시물이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제 13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서비스 내에서 다른 "회원"에게 노출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회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 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ㆍ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관계 법령에 따라 기술적ㆍ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의 불만사항 또는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히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제 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서비스 운영 정책 및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또는 이용하게 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행위(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포함)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4) "회원"이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음란 내용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회원"은 본인의 휴대형 단말기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도난, 분실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고객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의 업무를 직접 수행합니다. 다만,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내용을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합니다.


제 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의 탈퇴 기능을 통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형태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 또는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 및 컨텐츠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간에 발생한 분쟁 및 손해에 대하여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 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이용약관은 2015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070-7612-7366 help@minipictures.co.kr 월-토 AM10시~PM9시
(주)미니픽처스(minipictures)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길 23 더부빌딩